메뉴 건너뛰기

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

주메뉴

홈 >열린소통 > 포토갤러리

포토갤러리글 보기
2016 용인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가져Print
  • 분류: 인증사회적기업 / 예비사회적기업 / 협동조합 / 마을기업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조회 1440
  • 2016-05-17

  



용인시는 지난 13일 용인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제4기 용인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. 용인시가 주최하고 용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람과 사회적경제가 주관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하고 경영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.

지난 3월 18일 개강한 이번 과정에는 8주 동안 총 19강좌 운영을 완료하고, 교육생 34명 중 2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.


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의 전반적인 이해, 사회적경제 프로세스와 소셜미션 수립, 사업계획서 실전연습, 현장탐방과 워크샵 등을 제공하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.

이날 수료식에는 미니콘테스트를 열어 수료생들의 사업계획서 발표 후 심사 선정을 통해 MVP, 혁신상, 아이디어상 시상을 진행했으며, 수료생 28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.

지난 기수의 아카데미를 수료한 선배 사회적기업가, 사람과 사회적경제 박주언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, 수료생들의 소감 공유와 사후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소개했다.


용인시 관계자는 수료 후에는 경기도가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에 응모하여 창업지원금(1개 팀당 1,000만원 이내)을 지원받아 창업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며, 선배 사회적경제 기업가의 경영노하우 및 운영방식을 전수하는 멘토-멘티형 컨설팅을 통해 상호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.

 

첨부파일 : 수료식사진.jpg  [다운로드]
이전글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관리자 2016-02-29
다음글 2016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용인시사회적경제기업 특별판매전 정서윤 2016-05-17
목록